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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아나 생체소총
아군은 치유하고 적에게는 피해를 주는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저격 조준경으로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장탄 수: 10발
재장전: 1.5초
공격 속도: 초당 1.37회
공격력: 60
회복량: 75
적에게 적중 시 발당 60의 피해를 4회에 걸쳐 나누어 입힌다
한 회당 15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15 - 15 - 15 - 15와 같은 식으로 연속적으로 데미지가 들어간다. 따라서 방어력(노란색 생명력 칸)을 갖춘 적에게는 매번 피해량이 5 감소하여 10의 데미지로 4번 공격하는게 되어 40의 피해를 입힌다
돌격군인 경우 이 음성을 확인하고 보다 더 저돌적으로 전투에 임할 수 있다
조준경 사용 유무와 상관없이 투사체는 일직선으로 날아가나 일반 사격일 땐 빠르지만 탄속이 있는 투사체인 반면 조준경을 올린 상태에서는 탄환 궤적이 남는 히트스캔 판정이다
일반적으로 본인의 위치가 적에게 들키는 걸 피하면서 치유/공격을 하려면 줌 아웃 상태로 싸우게 되며, 장거리의 적을 공격 및 아군에게 빠른 지원을 하려면 줌 인 상태로 싸우는 게 좋다
노줌 상태더라도 탄속이 초고속이라 초장거리 힐/견제 빼고는 신경 쓰지 않아도 좋다
이 시간을 충분히 숙지하고 미리 줌을 당겨 아군이나 적에게 쏜 뒤 재빨리 줌을 푸는 '패스트 줌' 플레이도 존재한다
줌을 당겼다가 풀고 다시 사격을 시작하는 데 적지 않은 딜레이가 걸리기 때문에 장거리의 아군이나 적을 두어 번 사격할 때나 유용한 편이다
사실 줌 상태의 선후 딜레이를 부여한 시스템 자체가 기존 FPS처럼 순식간에 줌을 당겨 쏘고 푸는 '패스트 줌' 플레이를 의도적으로 제약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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