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래시로얄 호그라이더 덱
호그 라이더 덱
호그 라이더를 사용해 타워를 공격하며 다른 카드들로 수비를 하는 덱
다만 여타 순환덱 유닛이 그렇듯 호그 라이더 혼자만 보내면 쉽게 막히고 엘릭서 손해를 보기 십상이다
호그 라이더 덱은 메타와 관계없이 마법과 유닛이 조합되는데, 마법의 경우 번개같은 공격형 마법이나 빙결같은 유틸성 마법이 들어가서 호그 라이더를 보조해주고, 유닛의 경우 가볍게 호그 라이더를 도와주는 1,2코스트짜리 위니들이나 얼음 골렘이 주로 조합되고, 서브탱이나 딜러와 같이 보낼 경우 나쁘지 않은 코스트에 에 준수한 스펙을 가진 기사, 발키리, 광부, 나무꾼 등이 조합된다.
호그 라이더 + 파이어 볼 덱
일명 호파볼 덱. 여기서 파이어 볼은 방어 타워에 날려 파괴를 빠르게 하던가, 중형급 HP를 가진 유닛에게 날려 처치하는 역할이다. 주로 감전 마법, 통나무와 같이 쓰며 감전 마법은 위니 처치나 크라운 타워에 한 대를 더 때리는 데 쓰고 통나무는 역시 위니 처치에 넉백을 노리고 쓴다.
한때 감전 마법을 쓰는 호그 라이더 덱은 호그 라이더 + 감전 마법 덱, 일명 호감 덱이라고 불리기도 하였으나, 감전 마법의 마비 지속 시간이 반토막 나며 감전 마법의 중요성이 줄어들자 이런 표현은 거의 안 쓰게 되었다.
특히 얼음 골렘하고의 조합이 좋은 데, 토너먼트 룰 기준으로 얼음 골렘의 데스 피해 + 감전 마법으로는 미니언을, 얼음 골렘의 데스 피해 + 파이어 볼로는 바바리안을 처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호그 라이더 + 얼음 마법 덱
일명 호빙덱으로, 호그 라이더가 타워에 근접했을 때 얼음 마법으로 상대의 타워와 방어 유닛들을 같이 얼려서 호그라이더로 프리딜을 넣는 방식이다.
다만 이덱은 얼음 마법이 너프를 먹은 이후론 상위권에서 보기 힘들어졌다
요즘은 얼음 마법 대신 아이스 스피릿과 같이 굴리는게 대부분
호그 라이더 + 번개 마법 덱
번개 마법을 조합하는 호그 라이더 덱
또한 번개 마법으로 상대의 엘릭서 정제소를 견제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이렇듯 다른 마법 보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번개 마법이 6코스트로 비싼편이기 때문에 다른 마법을 조합하는 덱보다는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